본문 바로가기
일상

갤럭시 S24 메시지 차단 [문구/문장/단어 차단]

by 깨비방망이 2024. 2. 22.
반응형

갤럭시 메시지 차단

특정 문구(단어) 가 포함된 메시지 차단 

 

 

개인정보 보호가 필수가 된 세상

하지만 막상 그런것 같지도 않다

내 전화번호는 공공재인것 마냥

하루에 수도 없이 광고 문자가 쏟아진다

 

 

물론 문자를 보내는 이들이

내가 어디사는 누구인지 알겠냐만은

원치도 않는 광고문자가 계속온다

 

이젠 이것마저 익숙해 진건지

문자가 오면 별 감흥도 없이 넘기고

광고 문자라고 머리가 인식도 하지 않는다

 

그러나 개중에 짜증나는 메시지들이 있다

로또, 인터넷도박, 유흥업소 등등

 

아니 대체 내 번호는 어디서 난거냐?

 

이런 문자 보내는 사람들은

번호수집 방법이 다양하다고 한다

 

 

해커에게 돈을 주고 사는 방법부터

심지어 차량에 꼽아 놓은 명함정보 까지

돌아다니면서 수집한다고 한다

 

가본적도 없는 유흥업소에서 계속 문자가와

전화 까지 걸어 보았었다

 

제번호 어떻게 아세요?

아니 저를 아시나요?

문자좀 그만 보내시면 안되나요?

 

소용없었다

번호를 차단하면 다른 번호로 또 보내고

나중에는 국제번호로도 오더라

 

내가 번호를 바꾸던지

아예 알림이 안뜨게 사전조치를 하던지

조치가 필요했다

 

번호바꾸는건 쉽지 않고

로또, 도박, 유흥업소마다

문자에 공통적인 키워드들이 있어

아예 해당 문구가 포함되면

메시지가 차단되게 설정하였다

 

문구 차단 방법은 아래와 같다

 

 

문자 메시지로 이동 후

상단의 점세개 버튼 클릭

 

점세게 클릭시 메뉴가 나타나며

설정 탭 클릭

 

설정탭에 진입하여

"스팸 및 차단 번호 관리" 탭으로 이동

 

스팸 및 차단 번호 관리 탭에서

"차단 문구 관리" 이동

 

위에 화면에 등록한 문구가 포함된 문자는

차단이 가능하다

예를들어 위에 등록한 "차단문구1~10" 까지

키워드가 포함된 문자가 수신되면

해당 문자는 메시지 차단함으로 바로 이동된다

 

 

+ 버튼을 누르고 차단할 문구 입력후, 저장

편집 버튼을 누르고 제거할 문구 선택 후 삭제

 

위에 문구를 등록해 놓으니

원천적으로 수신이 안되는것은 아니나

알림이 울리는 횟수가 현저히 줄었다

 

어차피 못막는거 보지라도 말자

 

하지만 보내는 사람들도 진화를 하는지

예를들어 인터넷 도박의 경우

"바카라" 라는 문자가 자주와

해당 문구를 차단 설정해 놓았다

 

나중에는 "바.카.라" 처럼

중간에 점(.) 을 넣어 발신하더라

하.. 대단한 놈들

그래 해보자

점 부터 별, 콤마 예상되는건 다 등록해놓았다

 

나중에는 어떻게 또 진화를 할지

징글징글하다 정말

반응형